본문 바로가기

잡글 Lv. 3

재미 없어지는 올블로그와 새로 단 블로그링크

그동안 다른 블로거들의 이야기를 듣는 수단으로 주로 올블로그에서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읽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 인지 올블로그가 재미없어 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과 어제 추천글들 중에 직접 대선에 관련된 글이 12개나 됩니다. 올블의 단골 메뉴인 네이버는 4개의 관련 글을 올렸습니다. 아무리 추천을 많이 받았다고는 하더라도 비슷비슷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읽는 것은 흥미가 떨어집니다. 대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재미있겠지만 매일 그 이야기가 그 이야기 같이 느껴지는 사람에겐 정말 재미없습니다.

물론 올블 라이브나 이올린,티스토리는 그나마 낫지만 여기에도 대선이야기, 특히나 전 서울시장을 역임하신 분에 대한 이야기는 넘쳐 납니다. 그동안 자신이 아웃사이더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사태가 이쯤되고 보니 진지한 자아 성찰을 하게 됩니다. 모두에게 초미의 관심사가 나에겐 왜 이리 지루할까?하고...

그래서 찾아낸 대안이 블로그링크(BlogLink)입니다.블로그 링크에 등록된 블로그들을 랜덤으로 추천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메타블로그에서 보여지는 포스팅들이 재미없으면 스스로 읽을 만한 포스팅을 찾아 나서자는 생각에서 달았습니다.
기껏 찾아간 블로그가 재미없는 포스트로 채워져 있다면...다시 추천 링크를 따라 다른 블로그로 가면 그만입니다. 징검다리를 건너듯 그렇게 블로그 세상을 거닐 수 있게 해주는 블로그링크 서비스입니다.예전 다른 블로그 서비스의 랜덤블로그와 비슷한 기능이지만 읽을 블로그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주어진다는 점이 다릅니다.  아직은 겨우 309개의 블로그만 가입돼 있어서 아쉽지만 곧 많은 분들이 동참하실 거라 믿습니다. 다만 스크립트를 스킨에 추가해야 하는 기능상의 필수조건 때문에 그 대상이 테터툴즈나 티스토리에 제한된다는 것이 무척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가 인기를 얻어 활성화 된다면 다른 블로그 서비스들에서도 이용할 수 있겠죠.

혹시 비슷비슷한 추천글이란 생선을 파는 메타블로그에 식상하시다면 스스로 블로그의 바다에 풍덩 뛰어들어 고기를 잡아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만선의 기쁨을 매일 맛 볼수는 없어도 살아 퍼뜩이는 신선한 포스트들을 건질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