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Lv. 3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보고서란?


블로그 시즌 2기를 선언하며 애드센스 단지 한달이 지났습니다.그러니까 아직은 에드센스 초보인 셈입니다.
남들은 수익공개다 뭐다 하며 받은 구글 수표를 공개하기도 하고 한달에 이만큼 벌었습니다하며 자랑 아닌 자랑을 하던데 이 블로그의 수입은...11월 30일까지 하루 평균 100달러  가 아니라 100원도 채 안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에 애드센스 달면서 돈에 욕심이 없었다고 한다면 거짓말이겠고, 솔직히 이야기해서 애드센스 달면 블로그 하면서도 공돈이 들어온다기에, 그래서 돈이 들어오면, 저녁시간 블로그 들여다 보는 뒤통수에 꽂히는 마눌님의 서릿발 같이 싸늘한 시선을 어떻게 녹여 볼수 있을까 하는 소박한 기대를 안고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하루 백원도 안되는 벌이라면 아마 수표를 받으려면 3년은 넘게 걸릴 것 같습니다. 뭐 군대 갔다 오는 셈치고 3년 기다려보지요...구글이 부도나지 않는다면 받을 수 있겠죠. (그나저나 마눌님의 태클은 3년을 기다려 주지 않을 듯 하네요)

12월이 되서 구글 최적화 보고서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구글이 권하는, 수익을 올리는 비법이라니?? 뭔가 획기적인 최강의 구글비급이 있나보다하고 기대에 차 눈을 반짝이며 열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천은 사이트의 수입을 증대시켜 줍니다 ??"

핵심 내용은 딱 두줄! 아주 간단 명료하군요. 학부 리포트도 이렇게 단 두 줄로 썼다가는 F는 따놓은 당상일 겁니다. 다른 분들이 최적화 보고서도 최적화 되어 있다 하시길래 각 블로그에 걸맞는 최적의 방법을 알려주나보다 했는데 이건 최적화가 아니라 광고 더 달면 돈 더 벌 수 있다는, 구글의 또 다른 광고에 불과 하군요. 이런 저런 애드센스 광고 더 달면 달수록 구글은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겠죠.

처음에 검색광고는 안 달았으니까 검색광고 달면 수입이 증대 될 거다...추천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수입이 낮으니까 추천 광고 달면 돈을 더 벌 수 있을 거다...그럼 다음달 1월 최적화 보고서는 모바일용 에드센스를 이용해 봐라 그럼 돈 더 벌 수 있다. 뭐 이런 것이 오지 않을까요? 자뭇 궁금해 집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 원하는 블로거들을 위한, 제가 상상한 최적화 보고서는 최소한 이런 것입니다. 뭐 어짜피 실제 효과보기 어렵기는 마찬가지겠지만 그래도 솔직하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솔직한 마음을 보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