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Lv. 3

저만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가 보이지 않고 있는 건가요?

어제 토요일 오후(한국 시간으로는 일요일 새벽)부터 제 티스토리(Tistory)블로그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고 있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일시적인 서버 에러인가 했는데 24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제대로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블로그나 티스토리 어디에도 이런 현상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 걸로 봐서는 제 블로그만의 문제 인가 보다 했는데 티스토리에 올라오는 최신글들도 제가 보이기에는 모두 이미지가 안 보입니다. 이상한건 그렇다면 이야기가 있을법도 한데 이에 관해 아무 이야기가 없는 걸로 봐서는 한국에서는 서비스가 제대로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있는 미국이나 해외쪽을 담당하는 서버가 따로 있어서 이것이 문제인지 이쪽 인터넷 회선의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래에 스냅샷을 첨부했습니다만 저에게는 안 보이는 이미지 입니다. 다른 분께는 제대로 보이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텍스트와 동영상은 보이지만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만 보이지 않는 현상은, 사무실에서 접속 해 보고 댓글 달아 주신 분들의 의견을 종합한 결과 티스토리의 서비스 문제는 아닌 것 같다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proxy 서버를 통해 접속하면 이미지가 제대로 보이는 이상한(?)일이 발생해서 다시 미궁에 빠졌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뻘질 나게 드나 들어서 티스토리 이미지 서버가 저만 미워하는 것일까요? 저의 짧은 지식으로는 도대체 무슨 이유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엉뚱한 곳에서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문뜩 예전 비슷한 일이 있었던 것 같다는 기억이 들어서 DSL 모뎀을 리부팅 했더니...문제없이 텍스트와 함께 이미지도 보입니다.답은 모뎀 리부팅 이었던 것입니다.
이미지가 안 보여서 장님 문고리 잡는 식으로 블로그의 안 보이는 사진들을 상상속에 그리며 돌아 다니고 있었는데 너무 어이없게 해결이 되어서 맥 빠집니다.

오늘의 교훈: 컴퓨터 관련 기기들이 제대로 작동을 안 할땐 리부팅하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