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iPhone이 출시가 된다 안된다 설왕설레하는 가운데 며칠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선 극소수의 애플 매니아들만이 참가한 가운데 새로운 iPhone 3I의 발표회가 있었다는 ONN의 보도가 있습니다. iPhone 3GS가 출시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애플이 새 버전의 아이폰을 발표한다는 것이 언뜻 이해가 되지 않지만, 이 날 스티브 잡스는 새 아이폰이 일반 사용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애플에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는 극소수  최정예 애플 매니아들만을 위한 것임을 밝혀 참석자들을 열광하게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제품 iPhone 3Gi를 발표하는 스티브 잡슨 (from: http://www.theonion.com/content/news/apple_claims_new_iphone_only?utm_source=a-section)


이번 새로 발표된 아이폰은, 그동안의 애플이 아무리 사용자들의 요구보다 한발 앞서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온 회사였다고는 하지만 현재의 기술 수준으로는 상용화가 불가능할 것으로 여겨져온 기술들이 대거 채용된 제품이어서 참석자들은 스티브 잡스와 함께 등장한 제품을 보고 자신의 눈과 귀를 의심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새 아이폰의 가장 혁신적인 특징은 아주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결정적으로 IT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플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가지고 있는 매니아들만이 보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품 발표를 위해 무대에 등장한 스티브 잡스가 이러한 배경 설명과 함께 "The new 3GI is as light as air" 라며 새로운 iPhone 3Gi를 꺼내들었을때, 발표회장은 흥분된 목소리로 "I can see it!" "Look, there it is!" and "God, it's so beautiful!","Of course, yes, I too can see the phone," 를 외치며 환호하는 참석자들로 흥분의 도가니에 빠졌들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홈페이지의 새로 출시된 iPhone 3Gi 소개 (after: http://www.apple.com/iphone/iphone-3gs/)


애플 홈페이지에 소개된 제품 사진을 보면 전반적인 크기는 이전 모델들과 크게 변화가 없지만 테두리를 없애고 전면은 물론 측면과 후면까지 Real multi-touch기술을 적용한 고선명도의 OLED 스크린을 장착했고 또한 충전이 필요없는 신개념의 생체 진동충전방식의 충전 메카니즘과 와이드 스크린을 360도로 즐길 수 있는 HD-TV, 위성라디오, 원터치로 켜지고 꺼지는 고휘도의 플래쉬까지 집약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세련된 디자인에 놀라운 스펙을 담아낸 새 아이폰은 가격 또한 $599로 과연 가능할까 싶을 만큼 혁신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 아이폰을 테스트 해보는 발표회 참가자


발표회장의 한켠에 참가자들을 위해 전시해 둔 제품을 테스트해 본 Delaney씨는 "Oh my God, I can't believe how much faster you can get online with this,"(어머나 내 하느님, 나는 당신이 이걸로 얼마나 빨리  줄 위에 올라설  수 있는지 믿을 수가 없어요)라며 제품의 성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The reception is so clear, and you can pretty much get a signal no matter where you go." (접대는 매우 깔끔했다, 그리고 너는 (만찬회장) 어디를 가든 (환대하는) 신호를 받을 수 있다)며 매니아들에게 배푼 애플의 만찬이 만족스러웠음을 밝혔습니다.

발표회와 만찬이 끝난 행사장 밖에는 막 구입한 새 아이폰으로 자신들이 오늘 무엇을 보고 무엇을 구입했는지를 알리는 흥분된 목소리들로 발표회의 열기가 사그라 들 줄 몰랐다고 외신은 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출처 : http://www.theonion.com/content/news/apple_claims_new_iphone_only?utm_source=a-section

이 소식을 전한 저명한 외신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예전에 포스팅했던  신장 200개를 놓고 간 얼굴없는 기증자편을 참고하세요.



 
신고
  1. BlogIcon Laputian 2009.07.31 20:59 신고

    오랜만에 오셨군요 ^^ 제 불여우 라이브북마크의 "잠수 블로거" 카테고리로 RSS피드 주소를 옮겨놓은지 딱 일주일만이십니다.

    읽으면서 "우와"보다는 "뭐야 이거ㅋㅋㅋㅋ"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봤더니 역시나 낚시. 상당한 퀄리티의 훌륭한 낚시네요. 재밌었습니다.

    • BlogIcon Ikarus 2009.08.01 11:29 신고

      그동안 블로그 관리를 소홀히 했던 걸 생각하면 RSS에서 삭제하지 않고 잠수블로거로 남겨 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나저나 한참 만에 올린 글이 낚시글이라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2. BlogIcon erickr 2009.07.31 22:24 신고

    이거 정말 대박인데! 라고 생각했다가 잠깐 뭔가 이상한데? 했더니 역시 그렇군요.
    재미있는 뉴스사이트 알고 갑니다 ^^

    • BlogIcon Ikarus 2009.08.01 11:59 신고

      애플에 대해 절대적인 믿음을 보이는 열성 매니아층을 벌거벗은 임금님 이야기에 빗대서 살짝 비꼬아 풍자하고 있는 것이,요즘 아이폰 출시 여부가 화제가 되는 한국 상황과도 비교되는 것 같아 한번 옮겨 보았습니다. 양파뉴스에 올라오는, 이렇게 현실을 재미있게 풍자하는 이야기를 읽는 재미가 꽤 쏠쏠합니다.

  3. BlogIcon 아크몬드 2009.07.31 23:11 신고

    MS 버전으로 만들어 봐도 재밌겠네요.

    • BlogIcon Ikarus 2009.08.01 11:35 신고

      글쎄요... MS라면 매니아층보다 안티가 더 많아 역효과가 나지 않을까 싶네요.

  4. BlogIcon A2 2009.07.31 23:14 신고

    이거 완전 대박인데요. 파닥~파닥~

    • BlogIcon Ikarus 2009.08.01 12:01 신고

      낚이셨다면 죄송합니다. 일부러 엉터리 번역도 넣고 해서 도망갈 구멍을 만들어 놓았는데... 재미있으셨다면 다행입니다.

  5. BlogIcon kimatg 2009.08.01 00:44 신고

    ㅋㅋㅋ 뭔가했더니 역시 양파늬우스였군요. 굳 ㅋㅋㅋ

    • BlogIcon Ikarus 2009.08.01 12:02 신고

      미국의 딴지일보라고나 할까요? 하긴 요즘의 딴지보다는 처음의 딴지와 더 비슷할 것 같습니다.

  6. BlogIcon Rainyvale 2009.08.01 02:25 신고

    제 친구가 S전자에서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본사로 파견근무 중입니다. 아이폰의 핵심 칩 중 상당수가 삼성에서 만드는 거라 애플에서 상주하며 양쪽의 연락을 담당하죠. 얼마전에 산호세에서 저녁을 같이 먹었는데 좀 신기한 전화기를 테스트 중이라면서 들고 나왔더라구요. 이 포스팅을 보니 그 전화기가 아마도 iPhone 3Gi 의 후속모델이었던 것 같습니다. (iPhone 3Gi도 아직 출시가 안 되었는데 벌써 후속모델 개발을 하고 있나 보군요. 역시 애플입니다. ^^) 그 친구 설명으로는 풀HD뿐만 아니라 애플에서 새로 개발한 블루레이 드라이브 포맷인 마이크로 블루레이까지 장착되고 마이크로 HDMI포트를 통해서 HDTV나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더록 나온다더군요. 아이팟에서 블루레이로 HD티비를 연결해서 비디오를 볼 수 있다는 얘기죠. 다른 기능들도 많지만, 이것만으로도 후덜덜하더라구요. 가격은 계속해서 $599 내외가 되지 않겠느냐고 그 친구는 추측하더군요. 마켓팅 팀에서 심리적인 저항선이 그쯤이라 본다더군요. 제 생각에는 그 가격으로는 아무래도 적자일 것 같은데, 뭔가 믿는 구석이 있나 보죠. 부품업체를 엄청 쥐어 짠다든지, 삼성과의 지난번 플래쉬 메모리 딜 같은 걸 기대한다든지 말이죠.

    • BlogIcon Ikarus 2009.08.01 12:09 신고

      저도 한번 낚시를 드리웠던 터라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항상 진지하신 Rainyvale님의 말씀이니 덜컥 믿기로 했습니다.마이크로 블루레이에서 재생되는 풀 HD를 HDMI포트를 통해 출력할 수 있다니 용량만 충분하다면 플레이어가 따로 필요없겠군요. 거기에 가격은 $599라니... 아마 손실분은 통신사에서 뜯어 내겠죠. 어디에서 보니까 아이폰이 AT&T 단말기 판매량의 3%밖에 되지 않으면서 인센티브로는 30%넘게 가져간다고 하던데 이런 엄청난 아이폰이 시장에 나오면 AT&T는 이윤 많이 남는 정보 통신료 챙겨서 좋고 애플은 기기도 팔고 인센티브도 챙기고 주가도 오르는 일석삼사조의 효과를 얻겠네요.

  7. 지나가는사람 2009.08.01 13:16 신고

    해석이 조금 잘못되었네요 Oh my God, I can't believe how much faster you can get online with this,"(어머나 내 하느님, 인터넷 연결이 이렇게 빨라질질몰랐어요)라며 제품의 성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The reception is so clear, and you can pretty much get a signal no matter where you go." (인터넷신호가 좋아서 아무데나 가도 (인터넷)연결이 잘된다)며 매니아들에게 배푼 애플의 만찬이 만족스러웠음을 밝혔습니다.

    • BlogIcon Ikarus 2009.08.01 14:02 신고

      조금 잘못된게 아니고 아주 엉터리죠~ ;)

    • 나도 지나가는 사람 2009.08.02 06:09 신고

      ㅋㅋ 그래도 위의 해석이 더 웃기네요...첫번째는 맞고,, 그런데 oh my god을 오 내 하나님이라고 직역하시면..-.-:: 개그죠...ㅋㅋ 우와. 이거갖고 온라인연결되는게 이렇게 빠른지 믿을수 없다...라고 보시면 되고..두번째에서는 reception 이나 signal은 전화 그거 신호 라고 보시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인터넷 signal일수도 있긴 하지만, 보통 wifi같은 경우는 폰자체 에의해서 signal strength가 달라지지는 않으니까요. 3g나 전화 신호겠죠.

  8. 허무해요 2009.08.01 22:05 신고

    허무하군요... ㅠ_ㅠ.... 제길 진지하게 본 저는 바보되었군요...

  9. 황당 2009.08.01 23:57 신고

    이런글은 싸이월드에나 올리는 글이지 View에 올라올만한 글은 아닌듯 싶군요. 그리고 이런글이 뷰에서 1등글을 유지한다는것도 그다지 바람직해 보이지는 않는군요.

  10. dalja 2009.08.02 22:53 신고

    이 블로그에 뭐가 깔렸는지 이리도 들어오는 게 힘들까요?
    코어솔로 놋북으로 3번 접속 실패
    듀얼코어 데탑으로 들어와도 버,버,버벅 거리네요.

  11. 진짜 아닌가요 2009.08.25 10:42 신고

    이거 낚시글인가요? 그러면 3gi는 출시 안돼나요??
    진짜 출시 돼는줄 알았는데??
    아닌가요

  12. 리플보고 알았당.. 2009.11.25 16:35 신고

    헐 낙시였나요? 재대로 낚였네요; 글열심히보다. 동생한테 문자까지 보냈는데
    저이제 뭔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리플보기 전까지 믿고있었는데..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