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에 대한 검찰 수사 결과 발표로 온 나라가 떠들썩한 가운데 자칭 타칭 대한민국 대표 보수 논객이신 조갑제옹께서도 보다 못해 답답하셨는지 검찰에 대해 점잖게 한 말씀하셨습니다.

책상을 "딱"치니까 "억"하고 죽었다는 예전의 발표를 떠오르게 하는 검찰의 이번 발표에 조옹께서는 "검찰 발표에서 누락된 것들"이라는 제목으로 "검찰이 제대로 조사하지 않았다는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 보충되어야 할 세가지 쟁점에 대해 충고하신 것입니다.

첫째 명함을 공개한 이장춘 대사를 조사하지 않으면 국민들이 검찰을 의심할 수 있다.

둘째 도곡동 땅의 실소유주가 이명박 후보가 아닌데 검찰이 밝히지 않아서 국민들이 검찰을 의심할 수 있다.

셋째 과거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BBK가 이명박 후보 자신이 대표 의사라고 한 것은 검찰말고 이명박 후보가 개인적으로 해명해야 한다.

아래 원문을 읽어보며 알겠지만 검찰조사가 잘못되었다거나 부족하다는 지적이 아니라 국민들의 의심을 사지 않으려면 이렇게 하면 된다라고 너즈시 알려주고 계시는 것입니다. 아마 검찰 발표문에 그냥 "참 잘했어요" 도장을 찍어주기엔 조금 부족하신가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rom: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0883&C_CC=AZ


아주 그럴듯한 충고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충고의 목적은 BBK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제대로 조사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주체에게 국민의 의심을 사지 않기 위한 행동 강령을 친절히 일러주시는 것 같이 보이는 것은 저만의 착각일까요?

바로 전날인 12월 4일날 "검찰이 아니면 李明博 후보가 밝혀야"라는 글에서 '검찰과 이명박 후보가 도곡동땅에 대한 실소유주를 의도적으로 숨기는 것이라면 부정선거를 획책한 셈이 된다"라고 준엄하게 경고하시던 조옹께서 하루만에 검찰과 이명박 후보가 국민의 의심을 살 우려가 있다라고 보수의 거두답게 넓은 아량으로 친절히 지적해 주시는 자애로운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rom: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0866&C_CC=AZ



어제는 부정선거를 확책하는 거라고 호통치시다가 오늘은 국민들한테 욕먹지 않을 방법을 친절히 알려주시는 조옹의 모습은 언뜻 보기에는 앞뒤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회창 후보의 혜성과 같은 등장을 단순히 정권욕심에 눈이 먼 구부러진 대쪽의 재도전이 아닌, BBK라는 태풍을 앞에 둔 이명박후보의 보험용으로, 보수세력이 내민 카드라고 본다면 설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시각은 다음과 같은 조옹의 말씀으로 더욱 설득력을 가지게 됩니다.

대한민국은 憲法파괴가 전공분야인 친북좌파 세력을 몰아내는 데 李明博이란 왼팔을 쓰려고 했다. 이 왼팔은 잔재주는 많고 아주 유능한데 주먹 힘이 약했다. 대한민국은 이 왼팔만으로써는 좀 어렵지 않겠느냐고 생각했다. 확실히 반역세력을 청소하려면 오른 팔도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른 팔은 오랫동안 쓰지 않아 무엇을 만들고 손질하는 데는 미숙하나 주먹 힘은 대단하다. 그리하여 대한민국이 두 팔을 벌린 것이다. 한 손엔 李明博, 다른 손엔 李會昌을 들고 좌파를 사냥할 태세이다.

From: http://www.chogabje.com/shop/shop_viw.asp?sBidx=24

이제 대한민국의 극우 보수세력들은 "불심으로 대동단결"한 것이 아니라 "정권교체를 위해 한마음으로 대동단결"한 것입니다.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만 잘 잡으면 된다라는 등소평이 2007년 대한민국에서 다시 부활한 느낌입니다.

신고
  1. 젠장 2007.12.05 17:23 신고

    꼴통 조갑제도 아는걸 떡검은 모르네..

  2. BlogIcon foog 2007.12.05 17:29 신고

    저는 조금 다르게 보고 있습니다.

    조갑제는 이명박을 '우파로 위장한 좌파'로 보고 있는 듯 합니다. 그렇기에 한나라당의 법통은 이회창 또는 박근혜가 이어받아야 한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그리고 그가 상정하고 있는 최악의 시나리오는 이명박이 당선한 후 BBK문제로 탄핵 내지는 기소되는 시나리오입니다. 그야말로 대안없는 보수가 되는거죠. 조갑제는 그것을 막고 싶어서 그러는 것으로 보입니다.

    • BlogIcon Ikarus 2007.12.05 17:59 신고

      이번 대선을 "이번 대통령 선거는 정권이 아니라 체제가 걸린 총력전 개념의 선거이다. 체제교체란 겉으로는 사회 권력의 교체이고 본질적으론 이념, 즉 가치관의 교체를 뜻한다. 한반도의 가장 큰 가치관은 김정일 정권과 공산주의를 惡으로 보고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를 善으로 보는 것이다"라고 보는 조옹이시라면 충분히 염두에 두고 있을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옹께서는 이명박후보를 유능한 경제능력을 상징하는 중도보수로, 이회창 후보를 안보를 중시하는 진정한 보수로 본다고 스스로 이야기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 둘의 발전적 경쟁을 통한 좌파종식과 보수강화라고 역설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저는 조옹으로 대표되는 보수세력에게 두 사람은 수단이고 목표는 따로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어쩌면 이 목표가 이명박 후보로 인해 흔들릴 것을 우려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3. 언제부터 수구보수랑 진보세력이 한통속이됬냐? 2007.12.06 03:03 신고

    갑제랑 노빨들이랑 서로 손을 잡다니 ㅎㅎ
    차떼기 이회창이 부패한 사람이 대통령 되면 안된다고 하질 않나?
    검찰 수사 결과 이미 두번이나 무협의로 판결난걸 탁핵 운운하질 않나?
    참 이넘의 간신배들 싹 쓸어버리려면 이명박 밗에는 없다.
    입만 산것들

  4. 좌빨들이먼저 2007.12.06 03:07 신고

    ㅎㅎ 차떼기 이회창과 무능 세력이 평소엔 서로 으르릉 걸이더니 이명박 죽이기를 해야 지들에게 기회가 온다는걸 알고 힘까지 합치는군.
    어이 조갑제 노친네
    당신같이 정신나간 인간이 주장하는걸 언제부터 친북좌빨들이 옹호했나?
    친북좌파나 당신같은 수구보수 꼴통들이나 다 이나라에 암덩어리야.

  5. BlogIcon 재준씨 2007.12.06 08:46 신고

    나이가 들면 편협해진다는 말이 틀린 것만은 아니군요. 물론 일부겠지만..에혀~

    • BlogIcon Ikarus 2007.12.11 15:16 신고

      조옹은 원래부터 극단주의자였던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서 자기 확신이 더욱 강해 지나 봅니다.

  6. BlogIcon 무진장 2007.12.11 19:25 신고

    아마도, 이명박씨가, 위험한 일이 발생 할까봐 걱정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정권교체가 이루어 지지 않을 수도 있기에, 국론 분열이 있을 수도 있기에....
    돌다리도 짚어보고 가라는 말이 있듯이, 에초부터, 이명박씨가, 정말 엄청난 실수를 저질 렀다면,
    이회창씨 쪽으로? 빨리 인도 하고자 하는 뜻 일지도 모릅니다.
    정동영씨와 이회창씨가 표 나누어 가질때?
    보수의 손을 타야....?
    정권교체의 실현이기 때문 일지도 모르지요.
    블로그:http://blog.daum.net/zlwlf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