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문화

Texas 시골에 숨겨진 배트카를 발견하다.

다크맨님의 <배트맨:다크나이트>에서 배트모빌 파괴된다.를 읽다가 예전에 찍어 두었던 사진이 생각나서 올립니다. 텍사스 Bastrop에서 Austin으로 가는 SH 21 어디쯤 시골에 서 있던 배트카(Batcar)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리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노란 불빛속의 배트맨(Batman) 마크를 보면, 이곳이 배트맨 비긴스에서 젋은 배트맨에게 자리를 내주고 은퇴한  배트맨이 노후를 보내고 있는 곳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옆에 있는 증기기관처럼 생긴 커다란 쉿덩이는 뭣에 쓰는지 도무지 감이 안 오는 기계입니다. 아마도 고담시에서 이사올때 챙겨온 무슨 발전기 비스무리한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01

배트맨이 한참 잘 나갈때 로빈과 함께 출동하는 장면으로 기억됩니다. 이때만 해도 슈퍼맨 못지 않게 멋있었는데 이제는 이런 시골 구석에 할일 없이 쓸쓸히 서 있다니 역시 세월이 무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사람들은 특별히 고소득을 올리는 전문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아니고는 많은 사람들이 은퇴후 이런 저런 연금으로 생활하는데 배트맨이 은퇴후 받는 연금이 넉넉한 편은 아닌 모양입니다. 하필 배트카가 서 있는 이 곳이 모빌하우스촌이군요. 아니 어쩌면 배트카로 캠핑카를 끌고 미국 전역을 유람하며 노후를 보내고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배트카 앞에 서 있는 보트도 자세히 보면 배트맨 마크가 보입니다. 비록 작긴하지만 배트맨은 보트도 하나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 요트와 같은 레저용 보트는 미국인들의 부의 상징이라는데 전성기때 온갖 악당들을 물리치던 배트맨의 업적에 비하면 좀 초라한 보트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에서 본 배트카입니다. 차 번호판도 BAT SIX이군요. 배트카 6호쯤 되나요? 이거 타고 길거리에 나서면 히트칠 것 같은데...아쉽게도 운행하는 모습은 못 보았습니다. 다크맨님께서 "배트맨 비긴스에 나왔던 배트모빌이 < 배트맨:다크나이트>에서 파괴될 거"라 하시고 <배트맨 리턴즈>에서도 한대가 파괴 된 걸로 봐선 앞으로 나올 배트맨 시리즈 영화에서 3대가 더 파괴되어야 하는 건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차안을 들여다 보았더니 제대로 안습입니다. 겉모습은 멀쩡했는데 운전석은 저렇게 열악하다니. 지구의 평화를 지키느라 수고하시는 액션히어로들이 겉으로는 핫팬츠,쫄바지에 망토를 휘날리며 멋있어 보여도 얼마나 박봉에 고생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섭씨 40도를 넘나드는 이곳 텍사스에서 에어컨도 없이 달랑 선풍기 두대로 버티다니... 아마 근무여건이 이런 걸 알면 조수역의 로빈을 뽑기도 쉽지 않았을 듯 합니다.
왼쪽 하단의 가스밸브처럼 생긴 손잡이는 아마 터보제트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 밸브 같습니다.  무고한 사람들을 괴롭히는 악당들을 무찌르러 무시무시한 속도로 출동하면서 한 손으로 곡예운전을 하며 다른 한 손으론 삼겹살집 가스 밸브로 터보제트 엔진을 가동시켰다니 다시금 숙연해 집니다.
아무래도 유엔사무총장이 되신 반기문총장님께서는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들의 처우를 개선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배트맨,스파이더맨,슈퍼맨이 악당들에게 쳐맞아 가면서도 오직 지구수호의 투철한 사명감으로 불철주야 뛰어다닌다고는 하지만 핫팬츠,쫄바지와 망또 말고도 장비의 현대화, 임금 인상, 퇴직후 물가 변동률을 고려한 연금 지급등 그들의 업적에 걸맞는처우 현실화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P.S : Flickr에 같은 차를 찍은 사진이 있군요. 차 앞에 바짝 붙어 놓인 보트 때문에 앞 모습은 찍지 못했는데 Flickr의 사진에는 앞에서 찍은 사진이 한장 들어 있어서 함께 올립니다. 그리고 이 원래 차종은 Plymouth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