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Lv. 1

블로그에 글씨크기 조절 스크립트 설치


항상 사회적 이슈들은 무시하고 블로그 주인장이 삘~ 받은 것만 골라, 청사아안~리 벽계~~수 마냥 길게 길게 늘어 지는 글로 일관하는 이 변방의 3류 블로그도 시대가 바뀜에 따라 조그만 변화를 하나 꾀하게 되었습니다.

오렌지를 오렌지라 부르지 못하고 프렌들리를 프렌들리라 부르지 못하는 이 고난의 시대를 맞아 전에 없이 방문자 후~렌들리한 블로그를 만들어 보고자 혼자 삘~ 받아 전혀 쓸데 없는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을 하나 만들어 달았습니다.

여기서 기껏 달아 놓고 쓸데 없는 기능이라 이야기 하는 것은 비록 이 기능이 인터넷 신문들에서는 많이 볼 수 있는 기능이지만 사실 Internet Explorer나 FireFox 같은 브라우저들에는 이미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01

그런데도 가끔 방문객들중에는 글자 크기가 너무 작다고 지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메뉴에 가서 원하는 대로 글자 크기를 골라서 보면 된다거나, 또는 블로그의 스킨 디자인에 더 큰 혼란이 올 수 있으므로 절대 다시 폰트 크기를 조절할 수 없다고 완강히 버텨볼까도 했지만,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세종로 한복판에 명박산성을 쌓는 뇌용량 2MB의 블로그 주인이 될 수 없다는 결연한 의지로, 방문객들이 촛불을 들기전에 알아서 미리 글자크기 조절버튼을 단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짝만 지적하셔도 알아서 모시겠습니다.


이런 자세야 말로 2008년 대한민국이 진정으로 원하는 고객 후렌~들리한 자세라 자화자찬하면서 연이은 밤새 촛불로 침침한 눈을 혹시시키지 않고 시원하게 읽을 수 있도록 글씨를 키워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디 어제밤의 촛불집회를 마지막으로해서, 앞으론 더 이상 침침한 눈을 부비며 블로그를 읽지 않아도 되도록 2MB의 귀가 뚤렸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해 보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에 접어 두었습니다.